Ⅰ. 개요
과거 다양한 효과를 지원하는 방송용 퀄러티의 작품은 고가의 장비들과 기술이 요구되었으므로 일반인들은 쉽게 접근할 수 없는 분야였다. 하지만 디지털영상 기술의 발달과 함께 보급된 저가형의 비선형 편집 카드로 누구나 Video Journalist가 될 수 있는 디지털편집의 시대가 바로 우리 눈
디지털영상편집 전문가
TV나 비디오, 영화는 순수 예술과는 달리 여러 사람의 공동 작업으로 만들어지는 종합 예술이다.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튼튼한 시나리오도 중요하지만, 이것을 조화와 균형의 미를 살려 최종적으로 표현하는 마무리 단계의 역할도 이에 못지 않다. 바로 이 최종 단계의
Ⅰ. 유망직업 디지털영상편집가
1. 디지털영상편집가란
영상편집원이란 주로 VCR, VTR 등에 수록된 영상을 방송 CM 홍보 교육 등의 목적에 맞게 재구성 및 편집을 하는 직업이다. 전기 전자 기술의 발전으로 기존의 아날로그 신호에서 디지털 신호로의 발전이 이루어 졌으며 컴퓨터의 발전으로 컴퓨
인류의 커뮤니케이션 역사에 대하여 Rogers(1988)는 인류의 역사와 궤를 같이 한다고 하며, 인간의 커뮤니케이션 역사를 미디어 발달사 측면에서 문자시대, 인쇄시대, 텔레커뮤니케이션 시대, 상호작용 커뮤니케이션 시대로 나누었다. 각 미디어의 출현은 보다 발달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공하
Ⅰ. 제작기술과 문화컨텐츠
1. 영상 제작기술과 제작구조의 변화
다양한 디지털 장비의 개발과 디지털편집기술, 영상압축기술, 디지털홈비디오기술, 가상현실제작기술, 필름․비디오전환기술, DVD 개발 등 고도의 첨단기술이 발전하면서 영상산업에 있어서 디지털화는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상과 같은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문헌자료 탐색 선행 연구 이론과 방송기록을 참고하고 제작 현장에서 비선형 영상편집을 하고 있는 방송 제작 PD와 방송기술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이에 대한 심층 인터뷰를 하고자 한다. 이와 관련된 이론들의 선행 연구를 위해서는 방송관련
영상에 대한 관객의 감각을 마비시키는 방법이 있는데 이는 다시 말해, 고속 촬영용 전문 카메라를 이용해 모형의 운동성에 중량감을 부여해 주는 것이다. 대부분의 축소모형는 실제와 비교하여 크기 뿐 아니라 무게 또한 다르기 때문에 대기에서의 움직임 또한 중력과 기압의 지배가 실제와 다르다.
영상그래픽의 종류
문자(자막) 그래픽, 영화CG, 가상스튜디오(버추얼 스튜디오) 등.
사용 프로그램
프리미어, 아비드, 파이널컷 (영상편집프로그램)
Shake, 애프터이펙트, 마야, 3D맥스 등.
영화나 고품질의 이미지 합성작업에 쓰이는 툴.
특히 2D합성에서는 상당한 퀼리티를 낼 수 있다
디지털 정보통신 환경에서는 양방향적 커뮤니케이션 형태를 보이고 있어 제공자와 피제공자의 구분이 불분명해졌고 그로 인해 법적 주체와 객체간의 관계 규명이 더욱 난해해졌으며, ② 순간적인 기기 조작만으로도 원저작물의 변형(편집, 개작 등에 의한 2차 저작물 작성)이 용이해져 저작권법에서
Ⅰ.서론
· Motion Graphics의 정의
디자이너의 관점에서 영상을 담고 거기에 무언가를 추가로 더 표현하고 싶다면 그것은 모션그래픽이 될 수 있다. 촬영소스 없이 무에서 유를 만들어내고 싶다면 그것은 모션그래픽일 수 밖에 없다.
Motion Graphics는 ‘그래픽 요소(들)에 움직임을 부여한’ 것으로 디